日 "한국인 정신구조 이상.." 올림픽 비난 파문


오심으로 얼룩진 올림픽으로 국민들의 심기가 불편한 가운데, 일본의 누리꾼들이 우리 언론을 비판하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일본의 온라인 매체 서치나(サーチナ)는 지난 31일 ‘뒤집힌 판정에 한국 “일본을 편애”“세계는 우리나라를 지지”(覆った 旗 判定に 韓国 「日本をえこひいき」、「世界はわが国 を支持)’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기사에 따르면 “런던 올림픽 유도 남자 66kg급 준준결승전에 출전한 에비누마 마사시(海老沼匡)와 조준호의 경기에서 기존 판정이 뒤집힌 것에 대해 한국 언론이 ‘일본에 대한 편애를 볼 수 있었다’고 보도하는 등 거세게 비판했다”고 전했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해당 기사에는 2일 오전 9시 현재 2949개의 댓글이 달리며 한국 언론을 비난하는 목소리로 들끓고 있다.

아이디 ‘kaw***’를 쓰는 한 누리꾼은 “분노의 화살을 일본에 돌리는 한국인의 정신구조를 이해할 수 없다”는 댓글로 한국을 비난해 공감 댓글 1위로 꼽혔다.
또 ‘tyo***’라는 아이디를 쓰는 누리꾼은 “최초 판정 때 경기장 전체에서 들린 야유와 발 구르는 소리가 한국에 대한 세계의 평가다”라는 내용으로 판정번복을 정당화했고 ‘dai***’라는 누리꾼은 “역시 이 민족은 정신적으로 이상하다”는 악의성 댓글을 달아 누리꾼들의 공감 댓글 3위에 올랐다.
이 댓글에는 2만명 이상의 일본 누리꾼들이 공감했지만 공감하지 않는다는 누리꾼은 189명에 그쳐 일본인들의 여론을 엿볼 수 있었다.

한편 그 밖에도 “한국은 스포츠를 할 자격 자체가 없다” “스위스 선수를 부추겨서 실격시킨 것은 이 나라의 바보민족들이군요” “정말 보기 흉하다” 등 맹렬한 비난 댓글이 줄을 잇기도 했다.

앞서 조준호는 일본의 에비누마 마사시와의 유도 남자 66㎏급 8강전에서 판정승을 거뒀지만, 곧 판정이 뒤집혀 패배하며 빚어졌다. 조준호는 패자전으로 떨어진 후 동메달을 따낸 바 있다.
~~~~~~
이 경기로 오심 논란과 함께 국내 누리꾼 사이에서 “오심으로 얼룩진 심판들이 난무하는 역대 최악의 올림픽이다” 라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