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전 일본반응 “숙명의 한일전, 난투극 예상”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대표팀이 세계 최강 브라질에 패해 아쉽게 결승진출이 좌절됐다.

홍명보호는 8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 트래포드에서 벌어진 ‘2012 런던 올림픽’ 남자 축구 4강에서 브라질의 개인기에 밀려 0-3으로 패했다.

아쉬운 준결승 탈락이지만 낙담할 필요는 없다. 3~4위전 매치업이 최고의 흥행카드인 한일전이기 때문이다. 한국과 함께 4강까지 승승장구한 일본은 멕시코를 맞아 1-3으로 역전패했다.
~~~
한일전에 대한 일본인들의 반응은 크게 긴장하는 모습이었다. 일본 최대 커뮤니티 사이트 2ch에는 “3~4위전이 한일전으로 확정됐다. 적어도 한국이 결승에 진출하는 것은 막았다” “다시 또 숙명의 대결인가. 올림픽과 같은 큰 경기에서 붙어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네” 등의 반응이 나오고 있다.

특히 한국에 대한 경계심도 드러냈다. “지금 일본의 조직력이 무너진 이상 한국에게도 질 것 같다” “한국은 실점하고도 선수들의 동요가 없는 반면, 일본은 역전골 내준 뒤 와르르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다. 한국의 팀 워크가 인상적이다”라는 글이 속속 올라왔다.

그러나 반한 감정 역시 많은 글들이 올라왔다. 일부 일본 네티즌들은 “어느 팀이 이기든, 3~4위전에 패한 팀은 동메달도 잃고 화병이 생긴다. 절대 질 수 없다” “난투극 예상된다. 누구 하나 병원에 실려간다” “한국의 골키퍼도 곤다 못지않게 허술하다. 3~4위전은 다득점 나오겠다”라는 반응이다.

또한 “절대 동메달은 내줄 수 없다.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한국의 심판 매수” “특히 한국에게 진다는 것은 상상할 수 없다. 만약 패한다면 런던에서 할복자살하거나 일본까지 헤엄쳐서 와라” 등 승부욕을 불태우고 있다.

한편, 3~4위전으로 떨어진 일본은 오는 11일 오전 3시 45분, 밀레니엄 스타디움에서 한국과 동메달을 놓고 일전을 벌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