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뎀 게임의 특징~~


홀뎀 게임의 특징은 각 플레이어가 테이블 가운데 있는 5장의 "community card"를 공유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승패의 결정은 각자의 손에 든 카드 2장과 community card 5장을 조합하여 가장 높은  족보를 형성한 사람이 이기는 게임으로 홀뎀에서 사용하는 족보는 세븐-오디의 족보와 동일하다.
 세븐-오디를 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불과 몇 분만에 전체적인 게임의 룰을 알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나의 견해로 이 게임은 확률에 의존하는 경향이 대단히 높은 게임이라고 생각하며, 도박적 요소 (극적인 반전)가 조금은 떨어지지 않는가 생각한다.
아직은 전문적으로 홀뎀을 해보지 않아서  이렇다 저렇다 할 수 없지만 나름대로 홀뎀 게임을 해본 결과는 그렇다.
그리고 이 게임은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하프-베팅" 등의 방법보다는 "$2-$4, $3-$6,  $5-$10, $10-$20 등"의  베팅 방식을 사용한다는 점이 독특하다.
 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올인의 실제 주인공 "차민수"씨가 미국내에서 열린어느 포커대회에서 우승한  종목도 바로 "Texas
Hold'em"이고, 미국내에서 개최되는 포커대회에서 주로 행해지는 종목도 바로 이 게임이니 국제화 시대에서 여러분의 명성을 높이려면 이 종목은 필수 종목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