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홀덤, 텍사스 홀덤 멀티테이블 No-limit(노리밋)홀덤 전략


텍사스홀덤 이글은 멀티테이블 토너먼트(MTTs)에서 이기기를 원하는 평균적 수준의 포커플레이어를 위해 쓰여졌습니다. 각 플레이의 레벨에 따라 이 지침은 다섯개의 다른 부분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이런 텍사스홀덤 토너먼트에서 중요한 것은 인내심입니다. 당신이 충분히 핸드를 폴드한다면 당신은 최종 테이블에서 더 가까이 도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멀티테이블 토너먼트에 대해 의논하기 전에 당신이 얼마만큼의 자금과 전망을 가지고 있어야하는지 논의해봅시다.
텍사스 홀덤 MTTs를 위한 자금
이 글은 자금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합니다. 왜냐하면 자금은 당신이 이기는 플레이어인지 지는 플레이언지 결정해주는 요인이기 때문입니다. 텍사스 홀덤 포커게임에서 당신이 가질 수 있는 많은 기술이 있습니다. 핵심은 당신이 자금의 한내에 머물면서 당신의 손해를 제한하는 것입니다. 기억하세요.
나는 당신이 멀티테이블 텍사스 홀덤 토너먼트에서 플레이하기 위해 아주 많은 자금을 가질 것을 충고합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대부분의 돈을 잃을 것이기때문입니다. 기억하세요. 당신이 어느하루 크게 따게 되면 당신의 잃은 자금은 다 메꾸어질 것입니다.나는 500명에서 1,000에 이르는 사람들이 플레이하는 많은 텍사스 홀덤 토너먼트에서 플레이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10-20번 중 한번 최종 테이블까지 남습니다. 나는 MTTs에서 이기는 주요 비밀을 당신에게 공개하겠습니다. 하지만 먼저 나는 당신이 자금이 얼마나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차리길 원합니다.
~~~
당신이 부자가 아닌한 당신은 한도내에서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이는 포커에는 운이 많이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짐작하자면, 텍사스 홀덤 포커는 60%가 기술이고 40%가 운입니다. 이는 어느날 당신은 당신의 한도 이상으로 플레이할때 당신의 자금을 다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포커에서 가장 중요한 면은 자금 관리입니다. 지루하게 보일지도 모릅지만 너무 많은 플레이어들이 매일 그들의 한도 밖에서 플레이했기 때문에 자금을 잃습니다. 자금관리는 아주 심각한 비지니스입니다.
MTT 전망

~~
텍사스 홀덤 토너먼트는 페인트가 마르는 것을 보는 것만큼 지루할수 있기 때문에 당신은 인내심이 강해야합니다. 당신이 MTTs를 지속적으로 이기기 위해서는 인내심이 많은 플레이어야만 합니다. 당신은 때때로 운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이기기 위해서는 당신은 인내해야합니다.
텍사스 홀덤 토너먼트에 참여하기 전에 핸드에 참여하기 전에 한시간을 기다리는 것은 흔한 일이라는 것을 이해하세요.  어떤 토너먼트에서는 나는 핸드에 참여하기 전에 이이상을 기다리기도 합니다.
MTT 전략은 성공적이 되기 위해 3가지 핵심 요소를 요구합니다.
1.        텍사스 홀덤 기술(30%)- 플레이어는 멀티테이블 토너먼트에서 이기기 위해 실력이 있어야합니다. 당신은 언제 홀드를 하고 언제 폴드를 할지 알아야합니다. 복잡한 상황에서 당신은 콜을 하기 보다는 폴드를 해야합니다. 나는 당신에게 성공적인 MTT플레이의 기본을 가르쳐주면서 당신이 최종테이블에 한발짝 가까와지기를 가르쳐드리겠습니다.
2.        텍사스 홀덤 자제(30%)- 지속적으로 이기기 위해 당신은 강한 정신적인 자제력을 가져야합니다. 대부분 당신은 폴드를 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MTTs에서는 폴드가 돈을 벌어주기 때문입니다. 인내심과 관련해서 당신에게 줄 수 있는 유일한 팁은 항상 생각을 하고 있으라는 것입니다. 항상 사람들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예상하려고 하고 차례로 블라인드를 차지하세요.
3.        텍사스 홀덤 운(40%)- 운은 MTTs에서 큰 요소입니다. 당신은 이를 결코 통제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