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홀덤 게임 진행방법


1. 카드를 2장씩 배분

딜러는 시계 방향으로 2장의 카드를 덮어서 각 플레이어에게 나눠주는 데, 이 카드를 핸드카드, 포켓카드 혹은 홀카드라고 합니다.

2. 블라인드 배팅 후 배팅 시작

모든 플레이어가 2장의 카드를 받고나면, 그 상태에서 첫번째 배팅이 시작됩니다. 그런데, 홀덤게임에서는 일정하게 판돈을 형성시키기 위해 딜러 좌측의 두명은 의무적으로 정해진 액수의 배팅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를 블라인드 배팅이라고 합니다.

3. 카드 3장 오픈 후 배팅

첫번째 배팅(1라운드 배팅)이 끝나면, 딜러는 3장의 카드를 테이블 중앙에 오픈하는데, 이 카드를 플롭카드라고 합니다. 플롭카드를 보고 난 플레이어들은, 딜러버튼 좌측 자리부터 2라운드 배팅을 진행합니다.

4. 카드 1장 오픈 후 배팅

두번째 배팅(2라운드 배팅)이 끝나면, 딜러는 1장의 카드를 추가적으로 오픈하는데, 이 카드를 턴카드라고 합니다. 턴 카드를 보고 난 플레이어들은 역시 딜러버튼 좌측부터 3라운드 배팅을 진행합니다.

5. 마지막 카드 오픈 후 배팅

세번째 배팅(3라운드 배팅)이 끝나면, 딜러는 마지막 카드 1장을 더 오픈하는데, 이 카드를 리버카드라고 합니다. 마지막 카드까지 보고 난 플레이어들은 앞에서 행했던 배팅과 같은 방식으로 마지막 배팅을 진행합니다.

6. 카드 공개
~~
마지막 배팅이 끝나면, 자신의 손에 있는 2장의 카드와 바닥에 있는 5장의 카드로 최상의 5장 조합을 만들어 승자를 정합니다. 이 때, 무늬는 비교하지 않기 때문에 승자가 2명 이상 나올 수 있으며 그런 경우 두 명이 나눠갖게 됩니다.

7. 딜러 버튼 이동 및 게임 시작

공평한 게임 진행을 위해 한 게임이 끝나면, 딜러버튼을 다음 사람에게 넘깁니다.

~~~
* 블라인드 배팅
일정한 판돈을 형성하기 위해 딜러 버튼을 가진 사람의 좌측 첫번째 사람과 두번째 사람이 하는 의무적인 배팅을 말합니다. 첫번째 사람이 하는 배팅을 Small Blind 배팅이라고 하고, 두번째 사람이 하는 배팅을 Big Blind 배팅이라고 합니다.

* 딜러
텍사스 홀덤에서 딜러는 매우 유리한 위치입니다. 모든 배팅은 딜러 버튼을 가진 사람의 좌측에서부터 순서대로 하기 때문에 딜러는 앞 사람들의 배팅을 살펴보고 자신의 배팅 여부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텍사스 홀덤에서는 공평한 게임 진행을 위해 딜러의 위치를 매 판마다 좌측으로 한칸씩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