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홀덤(Texas hold 'em)텍사스홀덤 룰,배팅,이론


카드(트럼프) 로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게임이 있지만 그중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유행하고 있으며 상당히 재미 있는 카드게임이 있습니다. 이른바 텍사스 홀덤이라는 게임입니다.
국내에서는 주로 세븐포커를 치지만 외국에서는 포커하면 텍사스 홀덤이란 게임을 먼저 생각 할 정도로 인기가 있는 게임입니다.
세계적 포커게임대회의 공식 종목인 이 게임은 상금도 상당히 많이 걸려 있다고 하더군요...
가끔 케이블로 보면 텍사스 홀덤포커대회가 방영되는데 저도 몇번 봤지만 전부다 텍사스 홀덤이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포커 게임과 룰이 비슷해서 텍사스 홀덤포커에 대해 어느 정도 상식만 있다면 쉽게 배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 가끔 주인공이 칩을 다 밀어 넣으면서 올인~ 하는 장면을 볼수 있는데 텍사스 홀덤 역시 올인이 가능한 게임입니다.
먼저 기본 베팅을 하고 2장의 카드를 개별적으로 받습니다. (텍사스 홀덤은 5~7명으로 게임을 치룹니다... 물론 더 많은 사람도 가능하겠지만 복잡해지니...)

받은 두장의 카드를 핸드카드라 하고 첫번째 베팅을 합니다.
베팅이 끝난후 3장의 플롭카드(바닥에 까는 카드)를 깔고 다시 베팅을 합니다.
두번째 베팅이 끝난후 다시 한장의 카드를 깔고 또 베팅을 합니다. (이때 까는 카드를 턴카드라 합니다.)
턴카드를 깐 후 다시 한장을 깔고 마지막 베팅을 합니다. (이때는 리버카드라 합니다.)
핸드카드2장과 바닥에 깔리 카드 5장(커뮤니티카드)을 조합하여 핸드카드 포함 5장으로 승부를 겨룹니다.(쇼다운)
텍사스 홀덤 는 세븐포커와 동일한 족보를 사용하며 일반적인 포커보다 다양한 변수가 있어서 머리를 엄청 굴리게 되는 게임입니다.
텍사스 홀덤 테이블
친구들끼리 여행가서 카드게임을 할때 세븐포커 말고 이 게임을 한번 해보세요~ 재미있습니다.
물론 패가 망신 할 정도로 하시면 안되고 적당히 즐기는 수준에서 끝내야 좋겠죠~
한 방법으로 참가비용을 정해서 그 비용에 대해서만 플레이 한다면 무리하는 일 없이 즐길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세븐포커 족보에 관해 간략하게 정리 하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텍사스 홀덤-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쉬
포커에서 가장 높은 족보로 같은 무늬에 A,K,Q,J,1O으로 구성된 패입니다.
텍사스 홀덤-스트레이트 플러쉬
무늬가 같고 연속되는 5개의 숫자로 구성된 패입니다.
텍사스 홀덤-포카드
같은 숫자 4장으로 구성된 패입니다.
텍사스 홀덤-풀하우스
트리플 페어와 원페어로 구성된 패입니다.
텍사스 홀덤-플러쉬
같은 무늬 5장으로 구성된 패입니다.
텍사스 홀덤-스트레이트
연속된 숫자 5장으로 구성된 패입니다.
텍사스 홀덤-트리플 페어
세장의 같은 숫자로 구성된 패입니다.
텍사스 홀덤-투 페어
두개의 원페어로 구성된 패입니다.
텍사스 홀덤-원 페어
두장의 같은 숫자로 구성된 패입니다.
2,3,4,5,6,7,8,9,10,J,Q,K,A 순서이며 A가 가장 높고 2가 가장 낮습니다.
무늬는 스페이드 ♠ 하트 ♥ 다이아 ◆ 클로버 ♣ 순으로 정해져 있습니다만
지역에 따라서 고스톱 룰이 다르듯이 다이아와 하트의 순위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게임 시작 전에 반드시 정하고 시작하셔서 차후에 분쟁 안생기게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