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홀덤스터디-토너먼트 후반전략


후반전에는 최소한 중간정도의 칩으로 진출하시기를 바랍니다. 여기서는 칩의 파워가 카드의 파워보다 더 ?섦求?. 여기서는 먼저 떨어지는 사람이 큰 손해를 보기 때문에 칩이 적은 사람 순서대로 떨어지기를 기다리면서 잘 승부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사실 이 때는 더 많은 핸드로 플레이하며 더욱 용감해지고 더욱 과감해져야 합니다. 세계적인 포커대회의 결승전을 보면 가끔은 심하게 좋지 않은 패로 플레이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는 데, 그것은 마지막 테이블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서는 한사람 한사람을 탈락시키는 일이 매우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왠만큼 좋은 패가 아니라면 당신보다 칩이 많은 사람과는 대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후반전에 칩이 적다면 과감하게 프리플롭에서 올인을 시도해야 합니다. 특히, 더블업을 해도 별로 나아지지 않는 상태가 되기 전에 일치감치 승부를 봐 주어야 합니다. 보통은 Ace+높은카드, 포켓페어 등으로 올인에 들어갑니다. 프리플롭에서 올인을 하는 것은 상대의 블러핑을 피할 수 있으며, 블라인드를 훔칠 찬스를 추가적으로 얻게 되기 때문입니다.
~~~~
여기서는 칩이 많은 사람이 절대적으로 유리한 입장입니다. 이 경우에는 다소 수비적으로 운영하면서 상금권에 가까이 갈 때까지 기다릴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올인을 당하는 것을 매우 두려워하므로 공격적인 플레이로 칩을 훔치기에 좋습니다. 사실 이 시점에서는 무지막지하게 공격적인 플레이가 좋습니다. 공격자가 되어야지 콜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