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홀덤(Texas hold 'em) 멀티테이블 No-limit 텍사스 홀덤 전략 : 최종 테이블 [텍사스홀덤전략]


텍사스 홀덤 최종테이블은 모든 포커플레이어가 큰 토너먼트를 마무리를 맺길 원하는 곳입니다. 당신이 최종 테이블에 남게되면 당신은 모든 숙련된 토너먼트 플레이어들과 대결하게 됩니다. 이는 당신이 독특한 전략뿐 아니라 특정한 태도를 가지는 것을 요구합니다. 내가 최종 테이블에 남았을때 나는 거의 항상 최고 3위안에 남았습니다. 내가 최종 테이블에서 플레이하기 좋아하는 방식은 모든 다른 블라인드 레벨에서 텍사스 홀덤 플레이하는 것과 다릅니다. 최종 테이블을 진압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봅시다.
텍사스 홀덤 당신의 적들을 연구하세요
나는 보통 초기 단계에서 내 적들을 연구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많은 텍사스 홀덤 플레이어들이 이리 저리 옮겨다니기 때문입니다. 최종 테이블에서는 당신과 싸우는 모든 플레이어들은 대부분 우수한 토너먼트 플레이어일 것입니다. 아주 가끔 당신은 운이 좋아 좋은 카드들을 만나서 최종 테이블에 남은 피쉬를 만날지도 모릅니다. 비록 나는 한번도 이런 경우를 본적이 없지만 말입니다.
처음 10번이나 그 이상의 핸드는 아주 타이트하게 플레이하세요. 텍사스 홀덤 테이블과 어떻게 사람들이 플레이하는지 감을 잡으세요. 포커는 다양한 사람으로부터 다양한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따라서 당신은 모든 플레이어들의 현재 상태에 대해 알아야합니다. 루즈하게 된 플레이어를 감지하였습니까? 커다란 스택을 가진 사람이 있습니까? 당신 왼쪽에 거의 매핸드마다 폴드하는 사람이 있습니까?
당신은 대부분 타이트한 텍사스 홀덤 플레이어들을 최종테이블에서 만날 것입니다. 당신은 또한 매니악 토너먼트 전략을 사용하는 플레이어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이런 플레이어들을 구분하고 이에따라 당신의 플레이를 조절하세요.
기본적으로 최종테이블은 카드를 플레이어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 플레이어들을 플레이하는 것입니다. 나는 블라인드에서 아주 타이트한 플레이어에게 대항해서 아무핸드도 아닌 카드를 가지고 레이즈를 할 것입니다. 또한 매니악과 대항해서는 내 프리플롭 시작카드를 주의깊게 선택할 것입니다.
기다리세요
~~
최종 테이블에서 당신이 목격한 것중 최고의 포커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는 단순히 대부분의 플레이어들이 최종테이블까지 남은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최선으로 행동하고 최고의 핸드를 플레이할 것입니다.
당신이 테이블에서 매니악을 발견하면, 그가 몇명을 테이블에서 몰아내도록 놔두세요. 몇몇 사람들이 탈락할때까지 물러서서 테이블을 살펴보세요. 당신이 액션을 취할 때가 올 것입니다. 하지만 당신이 좋은 핸드를 갖지 않았다면 액션을 취하지 마세요. 역으로 테이블이 아주 타이트하다면 당신은 위험을 무릅쓰고 블라인드를 취하세요. 우수한 텍사스 홀덤 토너먼트 플레이어의 최종 테이블 좌우명은 “카드가 아닌 플레이어를 플레이하세요.” 입니다.
텍사스 홀덤 운과 최종 테이블
~~~~~~~~~~
내가 당신이 운이라는 요소를 제외하고 텍사스 홀덤 최종테이블에서 일위를 차지할 수 있다고 말한다면 이는 거짓일 것입니다. 이는 불가능합니다. 최종 테이블에서의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우수한 토너먼트 플레이어입니다. 즉 윗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치열한 접전이 있을 것입니다. 나는 하루종일 어떤카드가 플레이해야할 시작카드에 대해서 설교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정도 수준에 이르면 우리모두 어떤 핸드를 플레이하는 지 알고 있습니다.
나는 여기서 최종테이블의 비밀을 말하고자 합니다: 가능한 모든 유리한점을 사용하려하세요. 타이트한 플레이어와 매니악을 찾아내세요. 당신의 플레이를 각 플레이어에 맞춰 조절하세요. 당신이 타이트하게 플레이하기 원할지라도 당신은 계산된 위험을 감수해야합니다. 최종테이블을 이기는 최선의 방법은 당신이 파악할 수 있는 값진 세부사항을 분석하고 유리한 고지를 발견해내는 것입니다. 어떻게 각 텍사스 홀덤 플레이어가 베팅을하고 얼마나 많이 한 핸드에 베팅하는 지 살펴보세요. 당신이 직업으로 플레이를 한다면 테이블의 모든 쇼다운들을 연구하세요. 최종 테이블에서의 우승은 감에 관한것이지  카드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